카테고리 없음

아이폰12 퍼플 컬러 128G 가격 및 사용 후기

트렌디 에디터 2023. 8. 4.
반응형

아이폰12 퍼플 컬러 사용 후기입니다. 어느덧 아이폰12를 사용한지 2년 반이 되어가네요. 이제 아이폰14가 곧 출시된다는 소식을 듣고 그동안의 사용기를 적어 봅니다. 그래도 핸드폰 시세표에 아직까지도 꾸준히 등장하는 아이폰12 입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들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하고 현금으로 받기

📌핸드폰 오래 쓰는 방법



제가 구입한 모델은 퍼플 컬러입니다. 화려한 색깔 제품을 사면 금방 질린다고 하는데 아직 잘 쓰고 있네요. 이 아이폰12 퍼플은 장원영, 아이유, 태연도 사용했던 모델입니다.

📌알뜰폰 요금 비교 검색하는 법



제가 구입한 모델은 128G 입니다. 256G도 있었는데 그걸로 구입할걸 그랬네요. 2년 넘게 사용하다보니 용량이 부족합니다. 남은 용량 1.5G로 버티고 있네요.
아이폰 충전기와 이어폰이 들어있습니다. 보통 에어팟을 많이 쓰시는데 이 이어폰도 꽤 유용합니다.

📌핸드폰 요금 연체하면 발생하는 일들



전원을 가동하면 여러 나라 말로 인사말이 나옵니다.

📌애플펜슬 할인받는 방법

아직까지 고장난 적도 없고 잘 쓰고 있는 아이폰 12입니다. 그럼 아이폰12의 장단점을 나누어 설명하겠습니다.



첫번째 장점은 가벼운 앱 용량입니다. 안드로이드는 기본 앱들이 용량을 너무 많이 차지해서 사진이나 동영상을 담을 공간이 없는데, 아이폰12는 사진 욕심만 없다면 저장 용량이 항상 넉넉합니다. 그리고 하드웨어가 튼튼해서 핸드폰 느려짐 현상이 거의 없습니다. 조금 무겁다 싶을 때는 한번 재부팅만 해줘도 잘 돌아갑니다. 보안 역시 튼튼해서 딱히 보안에 대해 걱정해본 적이 없네요.



두 번째 장점은 사진입니다. 인플루언서는 역시 아이폰이라고 할 정도로 깔끔한 색감과 화질의 사진을 자랑합니다. 찍는 사람의 실력에 따라서는 아주 좋은 사진을 건질수도 있지요. 아이폰12는 요새 핸드폰 대세에 따라 화면이 크고 무거운 편인데요. 이건 사용하는 분 취향에 따라서 장점도 단점도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세 번째 장점은 예쁜 케이스입니다. 아무래도 예쁜 케이스들은 아이폰 제품이 많습니다. 저는 고전적인 카드지갑 케이스를 쓰고 있는데요. 해외 제품들은 특히 아이폰 케이스가 예쁩니다.



첫번째 단점은 모든 핸드폰의 숙명이기도 한 배터리 성능 저하 입니다. 핸드폰 배터리 닳는 속도가 점점 빨라지는 것이죠. 보통 배터리 성능이 85퍼센트 이하로 내려가면 핸드폰 교체를 권합니다. 그런데 저는 이미 배터리 성능이 80퍼센트네요. 그만큼 배터리 줄어드는 속도가 무섭습니다.

두 번째 단점은 모든 아이폰의 숙명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오류입니다. 업데이트 속도도 오래 걸리고 업데이트 용량도 큰 편입니다. 그리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하고 나면 멀쩡하게 잘 되던 앱이 잘 안되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도대체 무엇을 업데이트한 걸까요? 체감상 더 버벅거리기만 할 뿐입니다.

세 번째 단점은 이것도 아이폰의 고질적인 문제인 가격입니다. 제가 당시 구매했을 때 가격은 아이폰 12가 백만원을 넘게 호가했었습니다. 지금도 가격이 많이 떨어졌지만 시중 알뜰폰에 비하면 비싼 가격임에 틀림없는데요. 비싼 수리비용 또한 아이폰의 고질병이었습니다만 요새 아이폰 수리업체가 많이 생겨서 저렴한 가격에 신속하게 수리받을 수 있습니다. 전 사용 중 한 번 크게 바닥에 떨어뜨려서 액정이 깨진 적이 있는데요. 액정 파손은 가까운 아이폰 수리 업체에 갔더니 10만원에 20분만에 금방 새것으로 교체했습니다.

그러나 에어팟 같은 애플 제품들은 하나같이 아주 비쌉니다. 그런데 아이폰을 쓰면서 타사 제품을 페어링하긴 좀 그렇죠. 그래서 계속 돈을 쓰게 됩니다.

이렇게 장점과 단점이 명확한 아이폰12 입니다만 2년 넘게 잘 쓰고 있고 앞으로도 계속 사용할 예정입니다.

예전에 쓰던 아이폰7은 두 대였는데 둘다 사용기간이 2년을 넘어가자 통화 착신 발신 오류가 발생했었습니다. 얼마전에 투폰으로 산 갤럭시 M 모델은 10만원 짜리지만 너무 느립니다. 옛날 486 컴퓨터 하는 기분입니다. 이건 오래갔으면 좋겠네요.



아이폰12를 2019년 당시 자급제로 구매했기 때문에 할부는 따로 없구요. 알뜰폰 리브모바일 무제한 요금제로 만오천원 정도 한달에 나가는 것 같습니다. 아직까지 아주 만족스러운 아이폰12 후기였습니다.

반응형

댓글